부산광역시 어린이대공원 입니다.

왼쪽메뉴 영역


공작단풍 상세보기
수목명 공작단풍
사진 공작단풍                                                                                                                                                                                                    공작단풍
분류 낙엽교목/단풍나무과
개화기 5월
결실기 9월
분포지역 북아메리카,한국(전국)
특징 수고 10m이고 수피는 잿빛을 띤 갈색으로 줄기는 가늘며 잎은 마주나고 둥근모양으로 손바닥처럼 7~11개로 갈라진다. 갈라진 조각은 다시 가늘게 갈라지며 가장자리에 거치가 없다. 꽃은 5월에 피며 진한 붉은색의 산방화서로 가지의 끝부분에 달리며 꽃받침조각은 5개이고 수술은 8개이며 수꽃은 꽃잎과 흔적이 없으며 암꽃은 꽃잎이 없거나 2~5개의 흔적이 있다. 열매는 시과로 9~10월에 익으며 긴 타원모양으로 털이 없다. 낙엽활엽교목으로 원산지는 북아메리카이고 전국에 식재하고 있다.
나무이야기 공작단풍은 봄에는 빨간색과 비슷한 자갈색 잎이었다가 가을이면 오히려 잎 색상이 녹색으로 변합니다. 잎이 가늘기 때문에 세열단풍이라 불리기도 하며, 가지가 아래로 늘어지기 때문에 마치 폭포수를 연상시킵니다. 그리고 접붙이기가 잘되어 일반 단풍나무에 공작단풍을 접목하면 일반 단풍잎과 공작단풍잎이 동시에 달리는 독특한 형태의 나무를 만들 수 있다.
Contents 고객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카피라이트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