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어린이대공원서
다같이 걷깅! 공원한바퀴! 환경캠페인 연다
◈ 4.9.(수)~4.11.(금) 공원·산림 환경정화로 쓰레기 수거 사은제 맞춤형 친환경 공익 활동 실천
◈ 부산성의신협 협업 탄소배출량 감축 및 지구 지키기
부산의 대표 도심공원내 맞춤형 친환경 공익활동 일환으로 공원 전역의 쓰레기를 수거해온 이용객을 대상으로 계절초화를 선착순으로 나누어 준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9일(수)부터 11일(금) 까지 오전 10시 ~ 오후 4시 지역기업과 협업으로 “다같이 걷깅! 공원 한바퀴” 환경캠페인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다같이 걷깅 공원 한바퀴 환경 캠페인”은 공원 전역에 등산객이 버리고 간 쓰레기를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수거해 올 경우 인증 사진 촬영을 통해 지역 기업인 부산성의신협이 지원한 사은품인 계절초화 화분을 일일 선착순 3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탄소중립 ․ 자원재순환을 위해 NO 플라스틱· 재활용 분리배출 약속 실천 서약서 작성에 동참을 한 시민들에게는 어린이대공원에서 생수를 배부한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4월은 식목일과 지구의 날이 있는 달로 도심공원 내에 방치되어 있는 쓰레기 수거를 통해 자원재순환을 유도하고 공원을 이용하시는 시민 여러분이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탄소 저감은 물론 건강도 지킬 수 있는 환경 캠페인을 통해 ESG 경영 강화와 시민들이 행복하게 머물다 갈 수 있는 쾌적한 공원으로 조성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문의: 공원처 어린이대공원사업소 담당과장(김주연) 051-860-7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