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시설공단 입니다.



UN Global Compact / 사회정의 실현 및 기업시민정신을 준수하겠습니다.

실천결의문

우리는 공단의 경제적 성장과 더불어 사회적, 환경적 책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속가능경영의 실천과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음과 같이 다짐한다.

  • 하나, 우리는 이해관계자의 신뢰가 지속적 성장의 핵심 가치임을 인식하고 증진에 앞장선다.
  • 하나, 우리는 시설관리 서비스 역량을 증대하여 시민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통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 하나, 우리는 글로벌기준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투명경영을 실천한다.
  • 하나, 우리는 국내·외 환경기준을 준수하고 환경친화적 기술의 개발과 확신을 촉진한다.
  • 하나, 우리는 지속가능경영의 성과를 공개하고 이해관계자와 대화를 촉진하며 Win-Win의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UN GLOBAL COMPACT란

1999년 1월 스위스 세계경제포럼(WEF)연설에서 코피아난 유엔 사무총장이 처음 제창한 후 2000년 7월 뉴욕 유엔본부에서 발족한 사회책임 관련 국제기구입니다.
이 기구는 최고 경영자의 자발적 선언을 통해 기업이 글로벌 경영활동 과정에서 사회정의 실현 및 기업시민정신을 준수하도록 하고, 그 내용을 해마다 보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UN GLOBAL COMPACT 가입

2000년 7월 발족한 UN Global Compact는 자발적 성격을 지닌 기업 시민정신 이니셔티브로서, UN의 기업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가장 대표적인 기구입니다.
이 기구에 가입한 기업은 노동, 인권, 환경, 반부패 등 4개 분야의 10대 원칙을 준수하겠다는 것을 천명하고 대표자 회의 및 포럼 등에 참여하며, 글로벌 기업들과 사회책임 경영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부산시설공단은 2009년 5월 지방 공기업으로는 최초로 UN Global Compact에 가입하였으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그간의 활동과 성과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UN GLOBAL COMPACT 10대 원칙

THE GLOBAL COMPACT WE SUPPORT
인권
  1. 1. 기업은 국제적으로 선언된 인권의 보호를 지지하여야 한다.
  2. 2. 기업은 인권 침해에 가담하지 않아야 한다.
노동
  1. 3. 기업은 결사의 자유와 단체 교섭의 권리를 보장해야 한다.
  2. 4. 기업은 모든 형태의 강제 노동을 배제하여야 한다.
  3. 5. 기업은 아동노동을 효과적으로 폐지하여야 한다.
  4. 6. 기업은 고용 및 업무에서 차별을 배제하여야 한다.
환경
  1. 7. 기업은 환경문제에 대한 예방적 접근을 지지하여야 한다.
  2. 8. 기업은 환경문제에 대한 책임 강화에 솔선하여야 한다.
  3. 9. 기업은 환경친화적인 기술 개발 및 보급을 지원하여야 한다.
반부패
  1. 10. 기업은 부당 가격 청구 및 뇌물 등의 부패에 대응하여야 한다.
Contents 고객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카피라이트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