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안내
방문자센터
방문자센터에는 관리사무실, 415면 규모의 지하 주차장, 공원 관람안내 및 정보 등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어린이 영화관, 가족놀이공간, 수유실, 고객휴게실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하주차장
- 지하주차장 위치:방문자센터
- 규모 : 415면
- 운영시간 : 05:00~24:00 연중 무휴
- 요금 : 평일 200원, 휴일 300원(10분당)
주요시설(명소 Best 12)
기억(은행나무), 문화(느티나무), 즐거움(튤립, 왕벚나무), 자연(소나무), 참여(후박나무)라는 공원의 기본주제에 맞춘 5개 숲길과 약300m의 메타세콰이어 길은 공원의 가장 아름다운 볼거리
사시사철 맑은 물이 흐르고 많은 생명이 살아 숨쉬는 부전천과 왕벚나무가 늘어선 아름다운 산책길
하야리아 잔디광장은 축구장 6배인 40,000㎡ 면적으로 공원 중앙에 위치아시아 최초로 설치된 높이 26m의 목재조명타워는 미래를 상징하는 빛에 친환경 재료인 나무가 결합된 조명시설로 하야리아 잔디광장 둘레에 5개 설치, 공원의 밤을 환하게 밝혀 줄 것
역사의 아픈 흔적과 기억들을 안고 자란 하야리아부대 안의 플라타너스 90여 그루로 숲길을 조성하여 이용객들에게 최고의 녹음과 쉼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야리아부대 안에 남아있던 나무 전봇대를 재활용하여 태양광 조명을 설치함으로써 부대의 흔적과 기억을 되새기는 공간으로 재해석하였습니다.
높이 25m의 스테인레스 스틸 구조물로 만든 대형 분수입니다. 밤에는 하늘과 맞닿을 듯 솟아 있는 분수에 다양한 색채의 조명과 레이저 쇼를 연출하여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남쪽에서 자라는 애기동백을 한국 고유의 전통 문양 형태로 심어서 길을 찾는 재미와 호기심을 자아내는 오락형 테마정원입니다.
북 카페 인근 ~ 연지동 방면으로 놓여지는 도로 위 등산객동물들의 자유로운 이동을 지원합니다.
부산을 대표하는 해운대해수욕장의 정취를 부산시민공원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한 공간입니다. 전포천의 맑은 물과 음악분수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휴양형 놀이공간
시민의 벽, 예술의 벽, 매직포토존으로 구성
시민의 벽 – 시민헌수자 이름이 새겨진 타일부착
예술의 벽 – 대형멀티영상 장치
매직 포토존 - 인공주상절리
캠프하야리아 시절 하사관들의 숙소로 사용되었던 건물들이 문화예술촌으로 변신하였다. 이곳은 마치 작은 마을을 연상시킨다. 5개의 공방(판화, 입체, 섬유, 도자, 목공예), 2개의 작은 공연장 겸 연습실, 2개의 작은 전시실로 구성된 문화예술촌은 시민들이 직접 문화와 예술을 체험할 수 있고 작은 전시와 공연도 할 수 있는 시민들을 위한 공간이다.
캠프하야리아 당시 장교클럽을 리모델링한 공원역사관은 부산 시민공원 부지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대한제국 말기 평화로운 농토, 일제강점기 경마장과 군속훈련소, 미군주둔기의 캠프 하야리아, 부지반환과 공원조성기 과정이 생생하게 기록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