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카카오톡 채널로 챗봇 서비스 시작
◈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챗봇 개설을 통해 별도의 앱 개발 비용 및 시간 절감
◈ 12월 23일까지 챗봇 이벤트 참여자 추첨통해 총100명 선정, 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인호)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행정민원 수요가 증가하자 시민소통 활성화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카카오톡 챗봇[채팅Chating)+로봇(Robot)] 시스템을 통하여 자체적으로 챗봇 서비스을 구축하였으며, 공단 관련 주요 정보들을 버튼 검색 서비스 및 키워드 검색으로 24시간 언제든 쉽게 행정민원관련 정보를 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디지털 사용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해 공단 관련 궁금증을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챗봇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공단은 챗봇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부산시설공단 챗봇과 톡톡(TALK!TALK!)’ 이벤트를 실시하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하여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공단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추가한 후 챗봇에 “이벤트” 키워드를 입력하거나, 메뉴를 누른 후 안내에 따라 참여하면 된다.
공단 박인호 이사장 직무대행은 “카카오톡 챗봇을 활용하여 시민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