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공고 제2013-104호
점포임대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건 명 : 서면지하도상가 점포 임대
○ 대상재산 : 총1개 점포(세부내역 별첨)
※ 대상재산의 소재지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지하737 일원
○ 임대기간 : 3년
※최초 임대차 계약개시일로부터 5년 범위 내에서 갱신계약 가능
○ 입찰일정
입찰공고문 게시기간 |
개찰 일시 |
입찰서 제출 기관 |
계약체결기간 |
임대계약기간 |
2013.04.17.(수) 13:00
~2013.04.25.(목) 16:00 |
2013. 04.26.(금)
10:00 |
온비드
(www.onbid.co.kr) |
2013. 04. 29.(월)
~2013. 04. 30.(화) |
2013. 05. 01.
~2016. 04. 30. |
2. 입찰방법(총액입찰)
○ 본 입찰은 일반경쟁입찰로서 입찰금액은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한국자산관리공사전자자산처분시스템(이하 “온비드”라 합니다.
http://www.onbid.co.kr)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 “온비드” 시스템 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개찰일시 연기 등 별도로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3. 임대료, 임대보증금 및 관리비 납부 방법
○ 연간임대료(낙찰금액)는 감정평가법인에 의해 산정된 감정평가액을 기준으로
계약체결 또는 갱신계약 전에 공단발행 납입고지서로 선납(부가가치세 포함)
하여야 합니다.
※ 1차 년도의 연간임대료는 최초 낙찰금액으로 결정하고, 2차 년도부터의
연간임대료는 다음의 산식에 의하여 산정합니다.
【 당해연도의 재산가액 × 입찰에 의하여 결정된 최초 연도의 임대료 ÷ 입찰당시의 재산가액 】
○ 임대보증금은 낙찰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공단지정계좌 무통장입금)
또는 이행지급보증보험증권(보험가입증서 제출)으로 납부 가능합니다.
※ 임대보증금 납부에 대한 발생 이자는 전액 부산시설공단에 귀속됩니다.
※ 이행(지급)보증보험증권 보험기간은 최초 계약개시일로부터 계약종료 후 +
3개월까지로 하며, 증권납부 시에는 연 6%의 이자가 관리비에 부과됩니다.
○ 관리비의 납부는 공단 지하도상가 관리규정에서 정하는 관리비를 매월 지정한
기일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임대차 계약기간(갱신계약) 중 임대차 목적물의 재산가액의 변동으로 증감되는
부분은 감정평가법인에 의해 산정된 감정평가액을 기준으로, 임대보증금,
연간임대료의 차액분은 변동된 날로부터 적용되며 갱신계약 체결 전 지정한
기일까지 선납하여야 합니다. (※ 관리비 경우는 임대면적 변동 시 적용에 한함)
4.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위배되지 않는 자
○ 공단 지하도상가 관리운영규정 제5조 제3항에 위배되지 않는 자
○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입찰참가자 준수규칙 제4조(입찰자
자격제한)의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5. 입찰참가방법
○ 온비드에 회원 등록을 하고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공인인증서는
전자입찰에 사용가능한 것)로 온비드에 등록 후 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제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및 입찰수수료
○ 입찰서는 반드시 “온비드”의 인터넷 입찰장을 이용한 전자입찰서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방법 등은 온비드 홈페이지 메인화면 하단의 <초보자를 위한
알기쉬운 이용방법(동영상)>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여부 등
입찰진행내역은 <나의 온비드>-<입찰내역>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입찰서의 제출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온비드”로 송신하는
방법으로 하되, 입찰서의 제출시간은 입찰서가 “온비드” 서버에 접수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입찰서는 입찰마감시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후 화면상 응답
메시지를 확인하는 등의 방법으로 본인의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2인 이상의 공동참가는 불가능하며, 동일한 물건에 대하여 동일인이 2회
이상 입찰서 제출시 모두 무효 처리합니다.
○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변경 또는 취소가 불가능하며, 입찰참가에 따른 수수료는
없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5(5%) 이상의 현금으로 전자입찰 마감 시간까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자에게 부여된 “외환은행 또는 신한은행” 보증금
납부계좌에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및 입찰보증금 납부일시까지 지정계좌에 보증금을 입금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 입찰자 본인에게 부여된 입찰보증금 납부계좌의 수취인 명의는 “외환위탁 또는
농협위탁”계정입니다.
※ 보증금 납부계좌는 입찰서별로 부여되니 반드시 해당 입찰서의 보증금
납부계좌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 시 보증금 전액을 일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액보다 부족하게 입금한 경우, 또는 보증금을 분할하여 입금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입금 처리가 안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의거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우리공단에 귀속됩니다.
8. 낙찰자 결정
○ 유효한 입찰로, 예정가격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에서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개찰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온비드” 무작위
추첨방법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난수발생기에 의한 자동선택 기능)
9. 계약체결
○ 낙찰자가 지정된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그 낙찰은 무효가 되며,
입찰보증금은 우리공단에 귀속됩니다.
○ 임대보증금은 낙찰금액에 해당하는 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이며 현금(공단지정계좌
무통장입금) 또는 이행지급보증보험증권(보험가입증서 제출)으로 계약체결과 동시에
납부 또는 제출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재공고 입찰 또는 수의계약 할 수 있습니다.
○ 임대차계약은 부산시설공단 지하도상가사업소(소재지 부산진구 부전동)를 방문하여
직접 체결합니다.
○ 계약은 1년 단위로 하며 임대계약기간 중 계약만료일 1개월 전까지 갱신계약서
미작성시 갱신계약 의사가 없거나,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며 포기할 때에는
임차권포기서 및 점포철거확인서를 방문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 기타 계약조건은 첨부된 점포 임대차계약서를 따릅니다.
10. 계약체결 시 제출서류
○ 임대보증금 납입 영수증(무 통장 또는 이행지급보증보험증권) 1부
○ 연간임대료 납입영수증(공단고지서) 1부
○ 주민등록등본, 인감증명서, 법인인감증명서(법인경우) 각 1부
○ 거래은행통장, 주민등록증, 인감도장 지참
○ 제소전화해신청서(화해내용 별첨)
※ 임대차(갱신계약 등) 체결기간 만료 등 명도사유 발생시 낙찰자는 우리공단에서
정하는 절차와 기한 내에 제소 전 화해조서를 작성하여 화해기일 화해결정을
받아야하며, 그 비용은 50%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 계약체결 후 제출서류 :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개인이 낙찰자로 결정되었을 경우, 낙찰자는 최초
계약일로부터 20일 이내에 관할세무서에서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아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우리공단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임대계약기간 중 갱신계약 체결 시에는 사업자등록 증명원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온비드”상의 회원약관 및 인터넷 입찰참가자 준수규칙에 위배한 입찰
○ 본 입찰의 자격 등 진위여부는 계약서 작성 시 확인하며, 내용이 다를 경우 무효
처리됩니다.
○ 우리 공단으로부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자가 입찰에 참여할 경우에도 무효
처리됩니다.
12. 입찰의 연기 또는 취소
○ “온비드”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입찰연기 또는 취소의 공고는 “온비드” 상의 연기공고
또는 취소공고로 갈음합니다.
13. 전자입찰에 따른 유의사항
○ 본 입찰은 온비드 상의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므로 입찰관련 법령, 전자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사항, 인터넷 입찰참가자 준수규칙, 공고문상의 조건 및 유의사항
등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4. 기타 유의사항
○ 본 입찰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를 부산시설공단 점포임대
입찰에 활용하는 입찰입니다.
○ 공고일 기준 점포상태로 입찰하므로 입찰점포에 대해 철저한 현장답사를 거쳐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점포 내․외부 확인 등의 관련사항은 입찰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 임대점포의 시설물과 관련된 사항 및 인테리어, 부대시설(전기, 통신, 소방,
설비, 점포셔터, 인테리어 개보수․보강, 점포구분 칸막이 설치 등) 일체의
비용은 임차인 부담입니다.
○ 기타 문의
※ 공고 입찰 및 계약관련 문의 : 우리공단 지하도상가사업소
서면관리지소(☎ 051-713-8261)
※ 임대차목적물 각 점포상태 상세 기타 문의 : 우리공단 지하도상가사업소
서면관리지소(☎ 051-713-8261)
○ 전자입찰 이용안내 :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 온비드 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onbid.co.kr ☎1588-5321 온비드 고객지원센터)
- 입찰서 제출 여부 : 온비드/ 나의 온비드/ 입찰내역
- 입찰결과 : 온비드/ 나의 온비드/ 입찰내역/ 입찰결과
○ 금지업종
▷ 폭발물, 인화물질 등 위험물질 취급업종
▷ 휴게음식점 영업(커피, 아이스크림, 분식점 등), 일반음식점 영업, 편의점업
영업(전기용량 및 화재발생의 위험에 의한 제한) 등
▷ 소음, 냄새 등 저해요인 발생으로 지하도 이용고객(입점주, 소비고객 등)에게
불편을 주는 업종(구제의류 등)
▷ 기타 관련법과 공단규정, 그리고 공단 경영여건 및 제반 환경 등을 감안하여
허가하지 않는 업종 등
※ 공고내용은 부산시설공단 홈페이지(www.bisco.or.kr /입찰정보),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www.onbid.co.kr) 사이트 및 공단 지하도상가사업소 게시판에 공고합니다.
위와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2013. 04. 17.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직인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