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공고 제2011 - 49호
공영주차장 관리수탁사업자 선정 입찰공고
부산시설공단에서 관리․운영하는 공영주차장을 주차장법 제8조, 동법 13조 및 부산광역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 제7조의 규정에 의하여 공영주차장 관리를 위탁하고자 다음과 같이 전자입찰 공고합니다.
2011년 3월 일
부산시설공단 경리관
1. 입찰건명 : 서면시장앞 등 5개 공영주차장 관리수탁사업자 선정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대상 주차장 : 서면시장앞 공영주차장 등 5개소 223면
주차장명 | 급지 | 면수 | 소 재 지 | 비고 |
서 면 시 장 앞 | 1 | 52 | 부산진구 부전2동 575천 | 노상주차장 |
시 티 월 드 앞 | 1 | 30 | 부산진구 부전2동 575천 | “ |
부전 복개 도로 | 1 | 25 | 부산진구 부전2동 575천 | “ |
신선 3동 공영 | 4 | 86 | 영도구 신선3동 112-255 | 노외주차장 |
동 대 신 동 | 4 | 30 | 서구 동대신3가 258-252 | “ |
② 운영시간
주차장명 | 급지 | 면수 | 평 일 | 토요일 | 일요일 |
서 면 시 장 앞 | 1 | 52 | 09:00 ~ 21:00 | 09:00 ~ 21:00 | 10:00 ~ 19:00 |
시 티 월 드 앞 | 1 | 30 | 09:00 ~ 21:00 | 09:00 ~ 21:00 | 10:00 ~ 19:00 |
부전 복개 도로 | 1 | 25 | 09:00 ~ 21:00 | 09:00 ~ 21:00 | 10:00 ~ 19:00 |
신선 3동 공영 | 4 | 86 | 24시간 | 24시간 | 24시간 |
동 대 신 동 | 4 | 30 | 24시간 | 24시간 | 24시간 |
③ 주차요금
주차장명 | 급 지 | 시간제 주차 | 비 고 |
기본단계 (최초10분까지) | 초과단계 (10분초과 10분마다) |
서 면 시 장 앞 | 1 | 500 | 500 | 전통시장 이용객 할인 요금 적용 |
시 티 월 드 앞 | 1 | 500 | 500 | 전통시장 이용객 할인 요금 적용 |
부전 복개 도로 | 1 | 500 | 500 | 전통시장 이용객 할인 요금 적용 |
신선 3동 공영 | 4 | 100 | 100 | 1일 및 월주차 운영 |
동 대 신 동 | 4 | 100 | 100 | 1일 및 월주차 운영 |
※ 부산광역시의 요금변경 결정이 있을 경우에는 요금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 주차요금의 현금 계산시 관련규정에 의한 소득공제 현금 영수증을 발급
하여야 합니다.
3. 입찰일정
전자입찰서 제출 및 입찰보증금 납부일시 | 개찰일시 | 입찰서 제출처 | 개찰장소 |
2011. 3. 11.(금)15:00~ 2011. 3. 18.(금) 16:00 | 2011. 3. 19.(토)09:00 | 온비드(http://www.onbid.co.kr) | 부산시설공단 입찰 집행관 PC |
※ 현장 설명은 입찰 공고로 갈음하며, 사전에 반드시 시설을 확인(시장조사,
수요조사, 수익성, 시설현황, 주차환경 등)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자세한 내용은 첨부물(입찰 전 유의사항, 사용허가조건, 각서 등 내용)을
참고하시고 현장을 확인하지 않은 사유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4. 위탁료 및 위탁기간
① 입찰금액은 1년간 총액 기준입니다.
② 위탁기간은 최초 1년은 2011. 4. 1. ~ 2012. 3. 31.로 하며 행정처분 평가
결과에 따라 재 계약(1년 단위로 2회, 2012.4.1.~2013.3.31.)연장 가능합니다.
③ 연장 계약은 계약만료 30일전에 기간 연장 신청 후 사업자의 민원발생,
각종 사업내용 등 행정처분 평가표에 의한 평가 결과에 의거 평가후 20일
전에 통보합니다.
5. 예정가격
예정가격은 금이억구천구백만원정(₩299,000,000원)입니다.
※ 부가가치세 (낙찰금의 10%) 미 포함된 가격입니다.
※ 최종 납입금은 최고가 낙찰금액 + 부가가치세(낙찰 금액의 10%) 가격
이오니 이점 각별히 유념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부가가치세 별도 납입)
※ 현장 설명은 입찰 공고로 갈음하며, 사전에 필히 대상주차장을 확인
(시장조사, 수요조사, 수익성 등)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현장을 확인하지 않은 사유로 발생되는 불이익은 응찰자에게 귀속됩니다.
6. 입찰 참가자격
① 온비드에 온비드 회원으로 등록하고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
로 온비드 시스템에 등록을 필한 자만 참여할 수 있으며 미 등록자는
온비드 홈페이지(http://www.onbid.co.kr)의 입찰시스템에서 회원 등록
및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② 입찰공고일 현재 부산광역시에 영업장(지점포함)을 두고 주차장사업에
관한 사업자 등록을 필한 법인 또는 개인
(단, 개인은 최근1년간 순수재산세․종합토지세 합산액이 100,000원 이상인 자)
③ 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의 결격사유가 있는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7. 입찰방법
① 본 입찰은 일반경쟁입찰이며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이하 “온비드 (http://www.onbid.co.kr)”라 한다.]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8. 입찰서의 제출
① 입찰서는 반드시 “온비드”(http://www.onbid.co.kr)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입찰서의 제출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온비드로 송신하는 방법
으로 하되, 입찰서의 제출시간은 입찰서가 온비드 서버에 접수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③ 본 입찰은 2인 이상 공동 참가는 불가능합니다.
④ 본 입찰은 동일인이 1회 한하여 입찰할 수 있으며 동일인이 2회 이상
입찰서 제출시는 모두 무효처리됩니다.
9. 입찰공고 내용 정정 등
① 부산시설공단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시는 입찰공고 내용을 정정 할 수
있으며, 이때에는 그 사유와 내용을 온비드상(공매공고 - 정정공고)의
게재에 의합니다.
② 입찰이 성립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재공고 입찰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동법 시행령 제37
조, 제38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 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 보증금
(현금 또는 입금 창구 은행이 발행한 수표)을 전자입찰 마감 시간까지 온
비드에서 지정하는 보증금 납부계좌로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 보증금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및 보증금 납부일시까지 지정계좌에 보증금 미입금시
입찰 무효처리됩니다.
② 입찰 보증금 납부시 온비드에서 입찰서 제출시 명기된 보증금 전액을 일시에
입금(분할납부 및 부족입금 불가)하여야 하며, 입찰 보증금을 창구에서
수표로 입금하는 경우에는 창구은행이 발행한 수표만 입금 가능합니다.
※ 입찰 보증금을 은행창구에서 입금 창구은행 이외의 타 은행이 발행한
수표를 입금하는 경우나 보증금을 분할하여 입금하는 경우에는 정상
적으로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③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기일내에 [낙찰후(낙찰일 포함) 7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 보증금은 부산시설공단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11. 낙찰자의 결정
① 유효한 입찰로서 예정가격 이상 최고가격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② 최고 응찰자가 무자격자임이 확인되면 차기 고액 응찰자가 낙찰자로 결정
됩니다. 단, 무자격자를 제외한 1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이 성립되었을 때
한합니다.
③ 최고 응찰자가 2인 이상 동일금액일 경우 “온비드” 시스템상 무작위 추첨
방법(난수발생기에 의한 자동선택기능)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④ 최고 입찰자가 무자격임이 확인되면 2순위 고액 입찰자가 낙찰자로 결정
됩니다.
12. 입찰의 무효
지방 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온비드” 시스템상의 회원약관 및 인터넷 입찰참가자격
준수규칙에 위배된 입찰
13. 낙찰자의 제출서류
① 법인
○ 법인등기부등본 1부.
○ 법인인감증명 및 주차장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 각 1부.
○ 주차장별 낙찰금액에 대한 배분금액 1부
○ 신분증, 법인인감도장 지참
② 개인
○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합산액 100,000원 이상의 순수재산세․종합토지세 납부실적증명서 1부
○ 주차장별 낙찰금액에 대한 배분금액 1부
○ 계약 후 1주일 이내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신분증, 개인인감도장 지참
※ 공고일 이후 발급받은 원본 (법인, 개인 공통)
14. 계약체결 및 위수탁료 납부
낙찰자는 공영주차장 위․수탁관리 계약시(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 위탁료는
낙찰금액 총액을 공단 지정계좌에 납부 후 계약에 임하여야 합니다.
15. 특이사항 (유의사항)
① 납입액 및 주차요금 징수관련
○ 최종 납입액은 최고가 낙찰액 + 부가가치세(10%)를 별도 납입하셔야
하오니 각별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부가가치세 납부로 인하여 주차요금에 부가세 포함 징수하는 경우
계약해지 사유 됩니다.
② 수탁자는 계약 즉시 위수탁 관리계약서, 각서 등의 주요내용에 대하여
제소전화해조서를 법원에 청구하고 결정을 받아 제출해야 하며, 비용은
각각 1/2씩 부담합니다.
③ 본 주차장은 관련규정에 명시된 할인사항에 대하여 주차요금을 할인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수입금 보전 요구를 할 수 없습니다.
④ 공용, 공공용 또는 공익사업 등으로 인한 운영중단 또는 계약해지시 일할
계산하여 위탁료를 반환하고 수탁자는 관리상 소요되는 모든 비용부담은
물론 민법 제203조 및 제626조에 규정된 비용상환 청구와 추정이익 등
일체의 보상 및 손해배상 청구를 공단이나 부산광역시에 할 수 없으며,
아울러 이에 대한 이의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⑤ 낙찰자는 공영주차장 시설을 운영함에 있어 별도의 허가․신고를 득하여야
할 사항은 낙찰자의 책임하에 득하여야 하며, 부산시설공단의 지시사항에
따라야할 의무가 있으며 그 의무를 다하지 못한 때에는 행정처분을 받고
재 계약시 불이익을 받습니다.
⑥ 낙찰자는 사용허가 받은 공영주차장을 직접 운영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운영권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전대하는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위반시에는
부산시설공단의 일방적인 사용허가 취소사유가 되며, 낙찰자는 이에 따른
손해 등(기 납부한 사용료, 계약 보증금 등)을 일체 부산광역시나 부산시설
공단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⑦ 공영주차장 운영에 필요한 제반 경비 및 시설비는 사용자 부담으로하며
이에 따른 권리 및 보상의 요구를 할수 없습니다.
⑧ 공공 시설물관리는 수탁자 책임으로 하고 전기료, 수도료 등 제세공과금은
수탁자가 부담하며 수탁자는 공영주차장의 주변을 청소하여 항상 청결
상태를 유지하는 등 선량한 관리자로서 주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여야
합니다.
⑨ 주차관리에 필요한 주차관리원을 확보하여야 하며, 주차관리원은 제복,
제모착용 및 명찰을 패용하고 근무하여야 합니다.
⑩ 교통정책 및 각종 공사 등 공익의 사유로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계약기간 만료 이전이라도 주차장을 폐지․조정․변경 하거나 계약을 해지․
해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⑪ 낙찰자는 사용 허가기간이 끝났거나 허가취소 등으로 인하여 운영하지
못할 경우 시설물에 대한 투자비용을 청구할 수 없으며 설치된 시설물은
철거하고 원상태로 복구하여야 합니다.
⑫ 사용허가후 운영에 필요한 제반규정 적용 등에 있어 부산시설공단의 지시
를 받습니다.
⑬ 입찰관련 제 조건은 양 당사자간 이루어진 계약사항이므로 계약 종료
후 사정 변경 등의 이유로 사용기간 연장 또는 사용료 조정 요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차요금 및 운영시간은 부산광역시 주차장 설치조례 및 관리조례를
따라야 하며 조례가 변경될 시는 변경된 조례를 따라야 합니다.
⑭ 우리 공단은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서
제출로서 상호간 반부패 서약서를 작성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특히, 공영주차장 민간 위․수탁과 관련하여 불성실한 계약이행이 있을
경우 응찰 및 낙찰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⑮ 추가정보에 관한 사항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온비드)
○ 홈페이지 : http//www.onbid.co.kr
○ 전화번호 :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 사업부 1588-5321
나. 입찰에 관한 사항 문의 등
○ 부산시설공단 상가주차사업단 주차관리사업소 (담당자 : 박인태)
○ 전화번호 : 051-860-7744, FAX : 051-501-7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