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부산의 가치를 높이는 초일류 공기업 부산시설공단
공단 전 직원은 반드시 신분증 또는 명찰을 패용하고 정해진 복장과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겠으며, 담당자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직원 사진과 담당업무를 기재한 좌석 배치도를 사무실(근무 장소) 입구에 게시하겠습니다.
공단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시설물을 찾아 주시는 고객에게는 날씨, 시간, 장소 등에 따라 상황에 맞는 친절한 인사로 맞이하고 배웅하겠습니다.
전화는 신속히 받고, "감사합니다."라는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먼저 말하며, 상냥하고 고운 말씨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찾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메모를 남겨 돌아오는 즉시 응답도록 하겠습니다.
공영주차장, 공원ㆍ유원지, 도시고속도로, 영락공원, 광안대로, 지하도상가, 시민회관, 자갈치시장, 추모공원, 한마음 스포츠센터 관리시설에 대하여 매일 순찰을 통한 점검 및 정기적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 불편, 불만, 건의 등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정해진 기일내(인터넷3일ㆍ일반 민원 7일 이내)에 처리 후 직원실명으로 신속하게 결과를 회신하겠으며, 장기간 소요되는 사항은 민원 접수 후 5일 이내에 처리 상황을 전화 또는 서면으로 알려 드리고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원의 불친절 또는 잘못 등으로 인하여 불편하거나 피해를 입으셨을 경우에는 공단 감사팀 또는 분야별 신고센터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지체없이 조사하여 정해진 기일내에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또한, 직원이 헌장에 정한 이행 기준을 지키지 못한 경우나, 직원의 업무착오로 한 번 이상 본사에 방문하신 고객에게는 먼저 부서장이 직접 정중히 사과를 드리고, 관계 직원이 해당 민원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조치하겠으며, 분야별 보상과 별도로 10,000원 상당의 보상품을 드리겠습니다. 민원 처리 과정이나 전화 상담 등 직원의 불친절로 큰 불편을 겪으신 경우에는 해당 직원을 주의 및 교육하고, 1년 이내에 3회 이상 누적될 경우인 사상의 불이익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단 전 직원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잘못되었거나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기탄없이 신고하여 주시면, 즉시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